메뉴건너뛰기

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
> 커뮤니티 > 보도자료

보도자료

LINC3.0사업단, 원광대와 ‘공유·협업형 기술이전 교류회’ 가져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관리자
댓글 0건 조회 927회 작성일 23-01-16 09:05

본문

LINC3.0사업단, 원광대와 ‘공유·협업형 기술이전 교류회’ 가져 

 -기술이전사례 공유 … 양 대학 LINC3.0사업단 상호 협력 위한 업무 협약도 체결

13591_15466_591.jpg

  LINC3.0사업단(단장 박은주)은 지난 1월 10일(화) 오전 10시 대전역 대나무실에서 원광대 LINC3.0사업단(단장 조영삼)과 ‘공유·협업형 기술이전 매칭 교류회’를 가졌다.

  이번 교류회는 환경에너지공학과 장원준 교수와 원광대 화학융합공학과 심재오 교수의 연구 성과물 및 기업 기술 이전 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으며, 교류회 이후에는 양 대학의 LINC3.0사업단 간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도 열렸다.

  그동안 장원준 교수는 ‘혼합 알케인 탄화수소로부터 수소 생산 공정 및 촉매’를, 원광대 심재오 교수는 ‘폐기물의 수소 자원화를 위한 고온 맞춤형 구리 기반 촉매 합성 기술’을 주제로 연구를 이어왔다. 양 교수는 2022년 한 해 동안 각자의 연구 주제와 기술 개발을 위해 상호협력을 이어왔다.  
 
  교류회에서는 장원준 교수의 ‘혼합 알케인 탄화수소로부터 수소 생산 공정 및 촉매’와 원광대 심재오 교수의 ‘폐기물의 수소 자원화를 위한 고온 맞춤형 구리 기반 촉매 합성 기술’에 대한 사례가 발표됐다.

  교류회 이후 협약식에서는 ▲대학 간 특화분야 공유·협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교류회 구성 및 운영 ▲과련 기업의 정보 공유 및 기업의 애로 수요 발굴 업무 공동 추진 ▲기술사업화 관련 인력의 직무 교육 및 교류 등 양 대학 LINC3.0사업단 간의 상호 업무협약이 체결됐다.

  원광대 조영삼 LINC3.0사업단장은 “경남대와 공유·협업형 기술이전 매칭 교류회 등 다양한 연구 및 기술이전 사업화를 위한 협력을 이어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
  박은주 LINC3.0사업단장은 “원광대와 공유·협업의 실질적인 기술이전계약 사례를 공유하며 지속적인 협력으로 산학연협력을 확산 및 발전시켜 나가겠다”라고 말했다.

  한편 이날 교류회 및 협약식에는 박은주 LINC3.0사업단장과 원광대 조영삼 LINC3.0사업단장을 비롯해 경남대와 기술이전 계약 한 (유)상화도장개발 이홍택 전무, 원광대와 기술이전 계약 한 ㈜와캔 민성규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.

출처 : 월영소식(http://inews.kyungnam.ac.kr)